본문 바로가기
맛집_그래

[문래 맛집] 오리불고기 맛집 골목집 문래 메뉴, 가격, 웨이팅 후기

by 얼그래 ALL OK 2024. 10. 8.


얼그래 맛집!

문래동 맛집으로 유명한 '골목집 오리불고기'를 소개하려고 한다. 문래는 오래된 전통 속 레트로가 유행하면서 떠오른 핫플인데, MZ사이에서도 유명해진 골목집에 공휴일에 방문해보았다.

오리불고기, 오감탕부터 날치알 볶음밥까지 먹어본 골목집 후기 포스팅 
 


골목집 메뉴

오리야채불고기 + 오감탕 + 날치알 볶음밥
2인 세트메뉴 (44,000원)
3인 세트메뉴 (59,000원)
4인 세트메뉴 (82,000원)

우리는 2인 세트메뉴를 먹었다. 2명이서 앉으면 당연히 "2인세트메뉴 드실거죠?~" 하고 물어보셨다.. ㅋ


유명한 오리야채불고기부터 먹어주었다.

산처럼 쌓여나와서 양이 엄청 많아보이는데, 오리는 구우면 쪼그라들기 때문에 생각보다 너무.. 다 잘 먹을 수 있었다. 불도 쎄고, 기름에 익혀 먹으면 엄청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음. 부추와 양파와 당근, 오리고기 조합이 좋았고, 우리는 마늘까지 야무지게 꾸워서 맛있게 먹었다..  
 


한국인의 마지막은 볶음밥.. 

코스요리처럼 오리고기 다 먹으면 날치알 볶음밥 재료 가지고오셔서 볶아주신다.. 누룽지 긁어먹는 맛을 잊지 못한다. 
 


마지막은 오감탕 ! 

오감탕이 생소한 사람들이 많은데, 오리감자탕이라고 한다. 오리고기가 간간히 들어있고, 감자탕 맛이 있어.. 뜨끈한 국물을 먹고 싶을때 한숟갈 먹으면 좋다. 술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은 코스인 골목집 !! 
 

골목집은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 139가길 11-1에 위치하고 있다. 문래 특성상 골목 안에 숨어있어서 지도를 켜고 잘 찾아봐야 한다. 너무 유명해서 웨이팅이 당연히 많을 줄 알았는데, 내부 매장이 생각보다 넓고, 직원 이모들이 챡챡 안내를 잘 해주셔서 공휴일 저녁에도 기다림 없이 들어갈 수 있었다. 

음식도 맛있고, 정감있는 분위기에, 술안주로도 좋을 것 같은 문래동 맛집 !! 문래 맛집 찾는 분들에게 추천한다.
- 사랑하는 달이와~ 먹고 솔직하게 쓴 포스팅이다 -